맞춤검색


728x90
김치찜..
조회(3171)
먹고싶다^^ | 2004/09/18 (토) 09:49
추천 | 스크랩(2)
[맛있는 나들이] 김치의 놀라운 변신

대한민국 밥상의 대표 반찬인 김치는 재간둥이다.

두부를 숭덩숭덩 썰어 넣어 함께 끓이면 얼큰한 김치찌개가 된다. 돼지고기 몇 점 더 넣으면 소주 안주로도 손색없다. 먹다 남은 김치는 잘게 썰어 밀가루 반죽으로 지진다. 부슬부슬 비 내리는 날이면 생각나는 김치전이다. 김치소를 툭툭 털어내고 토닥토닥 다져 만든 김치만두도 빠질 수 없다. 누구에게나 친숙한 김치의 화려한 탈바꿈이다.

서울 서대문 로터리 하나은행 뒤편에 있는 '한옥집(02-362-8653)'에선 재간둥이 김치의 또다른 변신이 기다리고 있다. 묵은 김치로 만들어낸 김치찜이다. 일반적으로 한식의 찜은 고급음식이다. 갈비찜이나 도미찜처럼 이름부터 무게감 있는 고기나 생선이 등장한다. 가격도 만만치 않다. 그런데 이 집의 김치찜은 그렇지 않다. 흔하디 흔한 김치가 주재료인 데다 값도 1인분에 5000원밖에 안한다. 찜이라고 해서 별난 음식이 아니란 말이다. 김치찌개를 살짝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김치를 통째로 얌전하게 뉘여 국물을 약간만 붓고 푹 익힌 것이다. 김치만 넣으면 너무 심심하니깐 적당히 비계가 달린 돼지고기를 큼직하게 잘라 함께 익혔다. 김치를 손가락으로 쭉쭉 찢어 밥 위에 걸쳐 먹는다. 워낙 잘 익어 혀로 살짝 눌러도 김치 육즙을 내며 입안에서 녹아 내린다. 사이사이 김치 간이 밴 돼지고기를 젓가락으로 갈라내 김치에 싸서 먹는다. 돼지기름이 입가에 느껴지지만 전혀 거부감이 없다. 자박자박한 국물을 한술 뜨면 짭짜름하며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밥 위에 얹어 비벼 먹어도 좋다.

먹을 것이 넉넉하지 못했던 어린 시절 이 집 주인의 어머니가 겨울이 끝난 뒤 남은 김장김치로 색다르게 만들어내던 음식이란다. 너무 익은 김치는 군내가 나기 때문에 적당히 익은 것을 사용하고, 돼지고기는 얼지 않은 생고기를 쓰는 게 맛내기 노하우란다. 더 이상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선 언급을 피했다. 신문에 소개되는 것이 고마운 일이지만 문밖에서 기다리는 손님들을 생각하면 달갑지 않다고 할 정도로 소박한 주인이다.

밑반찬으로 김치.멸치고추볶음.오이무침.김이 오르는데 김치찜을 먹느라 다른 반찬엔 손댈 틈이 없다. 두 사람이 와서 김치찜 1인분에 김치찌개 1인분을 시켜도 싫은 내색조차 없다.

수정 | 삭제     인쇄 |메일
 
라면 마니아~
조회(1294)
먹고싶다^^ | 2004/09/08 (수) 09:45
추천 | 스크랩
"꼬들꼬들한 면발 후루룩" 대단한 라면 마니아
2004-09-07 10:08 | VIEW : 15,640

“대단한 라면 마니아가 있습니다. 정말 놀랍네요”
도깨비뉴스 게시판에 ‘맛깔스런 라면 사진 22장’이 제보로 들어왔습니다. 독자 ‘gkgk’님이 제보해준 이 사진들은 국내에 시판되고 있는 라면들을 가장 맛있게 끓여 먹는 노하우들이 담뿍 들어있었습니다.

22장의 사진 속 모든 라면들이 찰떡궁합인 ‘양은냄비’에 끓여졌다는 공통점이 있긴 하지만, 제 각각 라면 종류에 따라 ‘어떻게 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한 비법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진 한 장 한 장에 덧붙여진 노하우를 접할 때마다 감탄을 금치 못하게 됩니다.

확인해본 결과, 이 사진들을 올린 '대단한 라면 마니아'의 주인공은 다이어트 상담 사이트(http://jojuhyun.com/)를 운영하는 ‘조주현’씨였습니다.  

“아~ 점심시간 직전에 이걸 보게 되다니. 고문이 따로 없네요. ㅜ.ㅜ”
꼬들꼬들한 면발에, 곁들여진 신김치까지…. 먹음직스럽게 찍어 놓은 라면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갑자기 라면이 먹고 싶다”며 컵라면이라도 당장 끓여 먹겠다고 외칩니다.

라면을 좋아하는 마니아 네티즌들은 “라면과 계란은 신이 내게 주신 선물이다”는 극찬까지 서슴지 않지요. 사실, 비오는 날 ‘후루룩 후루룩’ 소리 내어 먹는 매콤한 라면 맛은 정말 그만입니다.

그냥 라면만 끓여 먹어도 맛있지만, 그동안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파, 계란, 치즈, 콩나물 등 좀더 맛있게 라면을 먹기 위한 다양한 응용법들이 개발되곤 했습니다. 도깨비뉴스에서도 지난 2월 라면조리법 70가지를 '엽기라면 총집합'이라는 제목으로 소개한 적이 있었지요. '조주현'씨의 이번 게시물은 '엽기라면 총집합' 게시물 이후의 가장  방대한 응용방법인 듯 싶습니다.

'엽기라면 총집합' 보러가기




농심 辛라면입니다~ 양은냄비씨르즈 첫번째를 장식했던 라면이었죠~ 심플하게 계란과 대파만 넣고
국물을 적게 끓여 나중에 찬밥을 넣고 죽을 해먹었던 라면입니다




삼양수타면입니다~ 삼양라면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라면인데~ 역시나 계란정도만 넣고 간단하게
먹었습니다~ 아주 맛있는 라면이었습니다




오뚜기 김치라면 술 마신 다음날 김치와 콩나물등을 넣고 시원하게 끓였던 라면인데~
속이 화악 풀릴정도로 시원한 맛이 좋았습니다




집에 있던 곰국을 넣어서 끓인 사리곰탕면~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곰탕을 넣고 끓였더니
사골국물맛이 한결 강해져서 정말 진한 맛을 즐길 수 있었죠




오뚜기 生유부우동입니다~ 생면인데~ 괜찮았습니다 어묵꼬치를 넣고 끓였는데 아주 맛있었습니다




오징어짬뽕~ 농심에서 나온 라면중 요즘 제가 제일 자주 먹는 라면인데~ 국물맛이 정말 좋쵸~
여기엔 아주 큰 대하를 넣고 끓였습니다~ 국물맛이 한결좋아지고 새우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농심 멸치칼국수~ 청량고추와 모시조개를 넣고 끓였는데 국물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바지락칼국수랑 비슷할정도로 국물맛도 좋았고 아주 맛있게 먹었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농심 너구리입니다~ 얼큰한맛인데~ 순한맛도 맛있죠 냠냠...대하를 넣고 끓였습니다...
진짜 맛있었어요..너구리의 키포인트는 국물을 좀 적게 넣고 끓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농심 모듬해물탕면인데~ 이거 아주 좋았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해물탕재료를 사다가 끓였는데 ㅋㅋ 시원하고 개운한 맛에 감동!




삼양 쇠고기면입니다~ 진짜 소고기를 넣고 끓였습니다..진짜 순한우를 넣구여~ ㅋㅋ
단가가 제일 비쌌던 라면인거 같네요 고기를 너무 많이 넣어서 배가 불렀던 라면이었습니다 ㅋㅋ




오뚜기 열라면입니다~ 굉장히 맛있게 먹은 라면인데~ 청량고추와 고춧가루등을 잔뜩 넣고 아주 맵게 끓였는데
오뚜기라면중 단연 으뜸이었습니다~ 계란과 햄 등으로 꾸미를 올리고 먹었습니다




오뚜기 진라면 얼큰한맛입니다~ 떡라면이 먹고싶었는데 ... 진라면이 어울릴거 같아서 먹었답니다~
진라면 좋아하시는분들 많으시죠? 이게 의외로 인기가 아주 많더라구여~ 저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농심 안성탕면 어렸을적 가장 좋아했던 라면이죠~ 다른 라면만큼 얼큰한맛은 아니지만 구수한맛이 좋은 라면입니다~ 만두를 넣고 만두라면을 끓여먹었던 라면입니다




농심 도토리쫄쫄면입니다~ 아주 맛있었습니다~ 비빔면은 여름에 먹기에 정말 맛있는 라면이죠~ 간단하게 계란 햄 오이정도를 넣었는데 도토리면발이라 그런지 면이 더 쫄깃한거 같네요 맛있었습니다




농심 보글보글찌개면입니다~ 쏘세지와 스팸을 넣고 부대찌개 처럼 끓였는데 맛있었습니다~ 밥까지 나중에 말아서 먹었는데 쏘주 안주로 아주 좋을거 같은 라면이었어요




오뚜기 스낵면입니다~ 스낵면도 쇠고기국물맛이라서 쇠고기와 계란을 넣고 끓였는데 스낵면은 정말 부드러운 맛으로 알려져있듯이 아주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농심의 生生짬뽕입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짬뽕에 버금갈만큼 맛있었습니다~ 갑오징어와 새우를 넣고 끓였는데 국물도 끝내주고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야쿠르트의 참마시라면입니다~ 보통 라면보다 뭐랄까요...라면맛이 안난다고 해야할까요?
육개장맛인데~ 얼큰하고 정말 육개장 맛이랑 비슷합니다~ 드셔보세요




北京飯店 짬뽕입니다~ 오뚜기에서 얼마전 나온 라면인데~ 너무 맛있었습니다..새우와 갑오징어등을 넣고 먹었는데~ 아주 마음에 들었네요 오뚜기라면이 점점 맛이 좋아지는거 같습니다




야쿠르트의 일품해물라면입니다~ 백합조개와 새우 홍합을 넣고 끓였는데 지금까지 끓였던 해물라면중에서 국물맛은 가장 좋았던거 같습니다~ 아주 맛있게 먹었던 라면!




농심 김치라면입니다~ 참치와 김치를 넣고 끓였는데 맛은 별루였습니다~ 김치라면은 역시 삼양이 제일 좋은듯...제가 이번에 먹었던 라면들중 가장 별루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치라면을 별로 안좋아해서 그런진 몰라고~ ...




비빔면의 지존 야쿠르트의 팔도비빔면입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비빔라면중 가장 맛있었습니다~
역시 비빔라면계의 영원한 1위답네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728x90
      먹고싶다^^  |  2008. 7. 25. 16:15



Late spring's Blog is powered by Daum